곰믹스맥스는 현장에서 어떻게 쓰일까요? 미디어기자단이 찾아갑니다!
2023-05-22
디지털 리터러시(Digital Literacy)는 이미 기업, 학교, 공공기관 등 우리 사회 곳곳에서 그 영향력이 나날이 커가고 있습니다.
특히 기업에서는 기존의 딱딱하고 사무적인 텍스트 형태의 프레젠테이션을 넘어 동영상 매체를 활용하여 소통하고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합니다.
실제로 단순 텍스트로 표시될 때 10%의 지식이 전달되는 것에 비해 동영상을 활용한 프레젠테이션 진행시 최대 95%까지 전달되고 기억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하구요.
신입사원 채용시 동영상을 활용한 자기소개서를 요구하는 기업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것도 이상한 일이 아니겠죠?
자기PR이 어느때보다 중요해진 1인미디어 시대,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여러분들에게 디지털 리터러시 및 영상편집기술은 선택이 아닌 필수 능력이 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들의 삶 속에서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이 어떻게 그 위력이 발휘되고, 곰믹스 맥스 프로그램을 활용한 동영상 편집기술이 사용되고 있을까요?
'아주대학교 미디어 기자단 1기 발촉'
드디어 아주대학교 미디어 기자단 1기가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전달하기 위해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누구보다 트렌드에 민감하고 톡톡 튀는 MZ세대 대학생 미디어 기자단이 선발되었다고 하는데요.
우리 미디어 기자들이 현장 곳곳에 깊숙히 침투하여 곰믹스맥스를 활용한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가 실제로 어떻게 쓰이고 있고, 실무에서 동영상 매체를 활용하여 업무가 진행되고 있는지 속속들이 취재할 예정입니다.
'디지털 리터러시라는 개념이 막연하게 느껴지셨던 분들'
'곰믹스 맥스가 만든 동영상이 어떻게 유용하게 쓰이고 있는지 궁금하셨던 분들'
이번 미디어 기자단 활동을 통해 보다 쉽고 재밌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구체적인 그림을 그려보려고 합니다.
새로운 기사는 미디어 기자 별로 월 2회 곰랩블로그를 통해 업로드될 예정입니다.
아주대학교 미디어 기자단 1기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해주시고, 앞으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