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곰랩입니다 😊
요즘 영상편집에서 편집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음악(BGM)과 녹음 레코딩 작업입니다.
영상편집도 어려운데, BGM 편집까지 하기 힘들기도 하죠.
그리고 실제 녹음한 파일을 영상의 특정 구간에서 서서히 들리게 하거나
끝나는 시점에 점점 소리가 작아지게 하는 페이드 인/페이드 아웃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오랜만에 연휴를 즐기고 나서 다시 일을 한다는 게 힘들기도 하지만,
파이팅해서 오늘도 영상 마스터하러 가실까요?
곰 사운드컷 2024 소개
곰사운드컷 2024는 사운드 파일에 대한 편집을 간편화할 수 있게 나온 편집 툴로
누구나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간편한 UI/UX가 장점입니다.
최근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툴이라고 자부할 정도로 편리합니다. (진짜 강추👍)
간편한 UI/UX
곰사운드컷 2024는 켰을 때 이와 같은 화면을 보이게 됩니다.
말씀드린 대로 영상편집의 초보자가 봐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한눈에 보이는 게 장점입니다.
보기 설정 (ALL/Left Ch/Right Ch)
곰사운드컷 2024의 장점 중 하나는 상단의 보기 설정에서 ALL/Left Ch/Right Ch 3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All은 왼쪽과 오른쪽 사운드 모두 균형 있게 조절할 수 있는 것이고, Left Ch는 왼쪽 사운드, Right Ch는 오른쪽 사운드입니다.
곰 사운드컷 2024 사용법
이제 파일을 불러오면 이와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되는데요,
만약 음원파일은 없고 영상 속에 음원만 있어도 불러올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파일을 불러오면 맨 왼쪽 세로로 긴 빨간 선(타임라인 선)이 보이게 되며 내가 원하는 지점에 끌어와서
해당 부분부터 음원을 들을 수 있습니다.
파일 불러오기
내가 원하는 부분만 드래그해서 해당 부분만 남기고 자르거나 해당 부분만 자를 수도 있고,
음원 길이에 대한 상세 조정은 시작구간/종료구간 선택을 통해 조절할 수 있습니다.
타임라인 선 사용
해당 특정 구간의 음량을 크게 키우거나 작게 조정하고 싶다면
하단 왼쪽에 음량 조절 키를 누르면 이와 같이 화면이 보이게 되며
수치를 조절하면 간단하게 음량을 키우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음원 자르기 및 조정
마지막으로 페이드 인/페이드 아웃 기능도 이와 같이 화면이 보이게 되며,
시작 지점부터 끝 지점을 선택하여 음량을 서서히 키우거나 서서히 줄일 수 있습니다.
영상 화면에 극적인 효과를 줄 때 음원의 페이드 인/페이드 아웃 기능만큼 좋은 것은 없죠!
곰 보이스와 연동
마지막으로 우리 곰랩의 녹음기능을 담당하고 있는 곰보이스에서 편집 버튼을 누르면
곰사운드컷으로 바로 이동되어 편집할 수 있으니 함께 활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글 마무리
오늘은 공식 블로그에서 "곰사운드컷 2024로 녹음 편집도 간편하게! 녹음/음원 편집기 소개" 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 곰이지패스 첫 달 35% 할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곰이지패스를 구독하시면 아래의 유료 소프트웨어들을 무제한으로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벤트와 함께 곰이지패스의 다양한 혜택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