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음 후 바로 편집까지?! 신규 녹음 편집기 곰사운드컷 2024
2024-02-20
안녕하세요. 곰랩입니다.
모두들 설 명절 잘 보내셨나요?
오랜만에 연휴를 즐기고 나서 다시 일을 한다는 게 힘들기도 하지만, 파이팅해서 오늘도 영상 마스터하러 가봅시다!
요즘 영상 편집에서 편집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음악(BGM) 등의 사운드 편집입니다.
예를 들면 사운드가 영상의 특정 구간에서 서서히 들리게 하거나,
끝나는 시점에 점점 소리가 작아지게 하는 페이드 인 / 페이드 아웃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를 들 수 있겠네요.
영상 편집자들이 클라이언트에게 먼저 컨펌을 받는 부분도 역시 음원/녹음 파일들에 대한 것입니다.
왜냐하면 영상을 음원/녹음 파일에 맞춰 생성하기도 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영상 편집도 어려운데, BGM 편집 까지 신경 쓰자니 막막하시진 않으신가요?
이럴 때 사용하기 좋은 저희 곰사운드컷 2024는 음향 편집을 간편화할 수 있게 나온 편집 툴로, 누구나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간편한 UI/UX가 장점입니다.
저희 곰랩도 최근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툴이라고 자부할 정도로 편리합니다. (진짜 강추👍)
그럼 어떻게 사용하는지 함께 알아보러 가실까요?
곰사운드컷 2024의 실행 화면은 이와 같습니다.
말씀드린대로 영상편집의 초보자가 봐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한 눈에 보이는 게 장점입니다.
곰사운드컷 2024의 장점 중 하나는 좌우 사운드를 각각 편집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상단의 보기 설정을 보시면 ALL/Left Ch/Right Ch 3가지로 구성되어 있죠.
All은 왼쪽과 오른쪽 사운드 모두 균형 있게 조절할 수 있는 것이고, Left Ch는 왼쪽 사운드, Right Ch는 오른쪽 사운드입니다.
이제 파일을 불러오면 이와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되는데요, 만약 음원 파일이 없고 영상 파일만 있다고 해도 음향 편집 이 가능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파일을 불러오면 맨 왼쪽 세로로 긴 빨간 선(타임라인 선)이 보이게 될 텐데요.
내가 원하는 지점에 끌어와서 해당 부분부터 음원을 들을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지점을 드래그해서 선택하면 해당 부분만 삭제하거나 남길 수 있습니다.
음원 길이에 대한 상세 조정은 시작구간/종료구간 선택을 통해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정 구간의 음량을 크게 키우거나 작게 조정하고 싶다면 좌측 하단의 음량 조절 키를 눌러 보세요.
이와 같이 화면이 보이게 되고, 각 수치를 조절하면 간단하게 음량을 키우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페이드 인/페이드 아웃 기능도 간편하게 적용 가능합니다.
이와 같이 시작 지점부터 끝 지점을 선택하여 음량을 서서히 키우거나 서서히 줄일 수 있습니다.
영상 화면에 극적인 효과를 줄 때 음원의 페이드 인/페이드 아웃 기능만큼 좋은 것은 없죠!
추가로, 저희 곰랩의 녹음 기능을 담당하고 있는 곰보이스 2024에서 녹음을 한 후 편집 버튼을 누르면
곰사운드컷으로 바로 이동되어 녹음본 편집 이 가능하니 함께 활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곰사운드컷 2024는 간편하지만 사용자들에게 편리함을 줄 수 있는 음원 편집 툴입니다.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음원 컷 편집과 페이드 인/페이드 아웃 기능까지 탑재했죠.
만약 영상 편집 초보이거나 음악 편집 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라면 한번 사용해보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곰랩은 곰사운드컷 2024 뿐만 아니라
화면 녹화 및 이미지 캡쳐 툴 곰캠 2024
영상 재생 프로그램 곰플레이어 2024
가벼운 영상 편집 프로그램 곰믹스 2024 등
영상과 이미지를 편리하게 재생하고 편집할 수 있는 미디어 프로그램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걸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곰이지패스를 무려 1,900원에 즐기실 수 있는데요!
곰이지패스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그럼 저희는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